아마존에서 발견된 당신이 몰랐던 희귀 생명체

아마존은 날카로운 이빨과 무시무시한 악력을 자랑하는 피라냐, 화사한 무늬를 지닌 독개구리, 흐느적거리는 긴 팔을 가진 거미 원숭이가 살아가는 터전이다.

아마존은 말 그대로 생명의 보고다. 최소 4만여 종이 넘는 식물과 400여 종의 포유류, 1300여 종의 조류, 400여 종의 파충류, 400여 종 이상의 양서류, 그리고 3000여 종이 넘는 민물고기들이 아마존에서 발견되었다.

또한 아마존에서는 2014년에서 2015년 사이의 1년 동안만 381종의 새로운 개체가 발견되기도 했다. 사실 금세기 들어 가장 빠른 속도로 매일 새로운 종류의 동식물들이 이곳에서 발견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엄청난 수준의 발견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아직 빙산의 일각밖에 보지 못한 것일지도 모른다.

아마존은 그 전체 면적이 9개국에 걸쳐 690만km²에 달하는 놀라운 생태계다. 이곳은 미스터리와 전설들로 가듣하며 아직까지도 인류에게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동식물들이 살아가고 있다.

아마존에서 이루어진 이해하기 힘든 수많은 발견들을 놓고 과학자들은 아직도 씨름을 벌이고 있다.
지금부터 만나볼 놀라운 생명체들은 모두 아마존에서 살고 있는 것들이다.

 

아마존의 열대우림에서 발견된 충격적인 생명체들

 

5. 파야라

파야라가 “뱀파이어 물고기”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데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파야라는 아랫턱에서 자라난 길이 10~15cm의 두 개의 큰 이빨을 포함한 칼날 같은 이빨들을 가지고 있다. 엄청난 길이의 아랫니 때문에 파야라의 위턱에는 이 이빨이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이 뚫려있다. 파야라는 이 두 개의 긴 이빨을 사용해서 먹이를 찔러 죽인다. 보통은 먹이를 통째로 삼키지만 한입 크기로 작게 씹어 먹기도 한다.

파야라는 살아있는 생선이라면 가리지 않고 먹는다. 애완용으로 길러지기도 하지만 수조 속에서는 다양한 먹이를 먹을 수 없고 환경이 열악한 탓에 6개월에서 1년 정도밖에 살지 못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4. 포투(쏙독새의 일종)

사진 속에서 포투가 보이는가? 안 보인다고 해도 지극히 정상이다. 포투는 나뭇가지 속에서의 위장에 매우 능해 잘 찾아보기 힘들 때가 많다. 포투는 낮 동안에 죽은 나뭇가지들을 찾아서 그 위에 동상처럼 가만히 앉아 나뭇가지와 완전한 혼연일체를 이루어낸다. 야행성 동물인 포투는 주간에 천적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이러한 위장술을 사용한다.

밤이 되면 포투는 위장을 풀고 돌아다니면서 날아다니는 벌레들을 잡아 먹는다. 포투는 주로 그것만의 독특하고 구슬픈 울음소리로 쉽게 찾아낼 수 있으며 밤 중에는 나뭇가지 위의 빛나는 눈동자를 찾다오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3. 블랙 카이만

블랙 카이만은 단순히 모든 악어목의 파충류 중에서 가장 거대할 뿐만 아니라 아마존 유역을 통틀어서 가장 몸집이 큰 육식 동물이다. 카이만은 최대 6 m까지 클 수 있는, 결코 마주치고 싶지 않은 사냥꾼이다. 주로 메기나 피라냐 같은 물고기들을 먹고 살지만 사슴이나 소, 말과 같은 큰 동물들을 쓰러뜨릴 수도 있다.]

조금 작은 블랙 카이만은 주로 갑각류나 달팽이 같은 무척주동물들을 잡아 먹는다. 또한 카이만은 뛰어난 시각과 청각을 활용해서 밤에 사냥을 하며 개나 돼지 같은 가축을 잡아먹기도 할 뿐만 아니라 사람도 가까이 접근하면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 침노린재(어쌔신 버그)

침노린재 역시 절대 마주치고 싶지 않은 생물 중 하나다. 침노린재는 바늘 같은 입에 달린 침을 사용해서 먹잇감을 찔러 죽인 다음 그 시체를 자신의 등에 업는다. 침노린재는 죽은 곤충들의 시신을 등에 업어 시각적, 후각적인 위장막으로 삼는 동시에 방어구로 활용한다. 인간도 침노린재에게 물리면 극심한 통증에 시달리게 된다.

침노린재는 나무, 정원의 식물, 혹은 풀밭 등지에서 발견될 수 있다. 침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머리 밑에 접어서 넣어둔다. 또한 앞뒤로 움직일 때 독특한 소리를 낸다.

 

1. 유리개구리

유리개구리의 배는 완전히 투명해서 내장과 심장 박동까지 보일 정도다. 투명한 피부를 가진 이유는 여전히 미스터리지만 이 야행성 개구리가 주간에는 밝은 노란색 피부를 이용해서 풀 속에 숨어 지낸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보기에는 매우 귀엽게 생겼지만 사실 세력 유지에 매우 민감해 자신의 영역에 침입하는 수컷들을 냉혹하게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 생명체들

15. 아마존 강 돌고래

14. 불독박쥐

13. 브라질 방황 거미

12. 아라파이마

11. 그린 아나콘다

10. 땅콩 머리 벌레

09. 아마존 거대 지네

08. 바실리스크 도마뱀 (일명 예수 도마뱀)

07. 마타마타 거북

06. 파쿠

보자마자 특이점이 온다는 구글 신기술 근황 .jpg

“이게 가능할까 했는데 진짜 가능해졌다”

출처- 구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구글 신기술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제부터 혁신이라 불리고 있는 구글 신기술을 소개한다.

1. 사진과 비슷한 스타일까지 찾아주는 기능

2. 원본이 흑백일 경우 1초만에 채색해주는 기능

3. 카메라로 책 내용 인식 및 복사해주는 기능

4. 무인화 된 콜택시(웨이모) 운영

(★웨이모 : 구글의 자율 주행 소프트 웨어 자회사)

5. 걸으면서 찾는 네비게이션 강화 기능

6. 단어가 아닌 문장 자체를 자동 완성시켜주는 기능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출처- 온라인커뮤니티,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