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 번씩 이 시계를 봤을 수 밖에 없는 이유

“어?…우리집도 저 시계였는데!”

출처- 온라인커뮤니티 (이하동일)

당신은 이 시계를 한 번이라도 본 적이 있는가?

정사각형 모양에 빨간색, 파란색, 주황색 등 다양한 색상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어 알록달록한 이 시계는 우리 모두의 추억속에 공통으로 담겨있을 것이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집마다 다 있는 시계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자 네티즌들은 너도나도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실제 이 시계는 인기 웹툰이었던 연애혁명에도 묘사되어 나올 정도였다.

그러면 왜 이 시계는 모든 국민들이 한 번쯤은 다 봤던 것일까?

한 누리꾼 증언에 의하면 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가게가 새로 개업을 하거나 사은품을 나누어줄 때 이 시계가 큰 인기였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여러 가게에서나 할머니 댁에서 위와 같은 시계도 많이 봤을 것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제와 생각해보니 다 추억이 담겨있는 물건인데 왜 쉽게 버렸을까”, “레알 저 시계 우리집에 다 있었다”, “그 뻐꾸기 나오는 시계도 개추억..뻐꾸기 강제로 꺼내보고 그랬는데”, “이제 국민시계는 오버워치이다”, “진짜 추억돋는다…”, “신기한게 우리집 노랑색 시계였는데 그거 고장나니까 빨강색 시계로 바꿨음”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

생일선물로 하수구 머리카락 제거기 받았어요…(소름주의)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편이 생일선물로 하수구 머리카락 제거기를 줬어요” 라는 글이 올라왔는데 이는 오래된 글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도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해당 글은 주작이였다 라는 글쓴이의 글이 올라온 적이 있는데 이 글을 본 수많은 네티즌들은 분명 남편에 의해 협박을 당해 쓴 글이거나 남편이 쓴 글이다 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그리고 하수구머리카락제거기 이야기 지어낸 겁니다 라는 제목으로 글이 하나 더 올라왔다

이 글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협박당해서 쓴것같다”, “말투가 이상하다”, “남편이 쓴거같다” 라는 의혹을 제기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출처-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