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살 때부터 하루에 담배 40대 피던 어린 아이 근황.JPG

담배가 건강에 해롭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졌음에도 불구하고 뚜렷한 흡연 인구 감소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흡연자이건, 혹은 간접 흡연의 피해자이건 간에 담배는 호흡기에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더 심각한 문제는 어른들만이 담배의 늪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몇 년 전, 하루에 40개비의 담배를 피는 갓난아기로 유명세를 탔던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섬의 알디 리잘(Ardi Rizal)의 8년 뒤 근황이 소개되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았다.

2010년, 알디 비잘의 이야기는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2살 배기 아이가 장난감 차를 타면서 담배를 피우는 사진은 인터넷에 공개된 이후 전세계 누리꾼들의 우려를 샀다.

결국 알디 리잘은 인도네시아 정부에 의해 5살이 되던 해 금연 클리닉에 보내지게 된다.

오랜 시간에 걸친 금연 치료 끝에 알디 리잘은 금연에 성공하게 되었다.

금연 클리닉 덕택으로 알디 리잘은 담배에 NO라고 말할 수 있게 된 것.

지난 2013년, 알디의 엄마 다이앤 리잘(Diane Rizal, 32)는 “처음에 알디는 담배를 뺏기면 짜증을 내곤 했다. 그러나 지금은 더 이상 담배를 원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중독은 다시 찾아왔다.

알디는 금단 현상으로 불량식품을 과다섭취해 과체중이 됐다. 니코틴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 담배 대신 간식을 먹으면서 발생한 비만.

담배를 끊은 후부터 식욕이 왕성해지기 시작한 알디는 알디는 기름진 음식만 찾으며 하루에 농축된 우유를 세 캔씩 비웠다고.

알디의 전 영양사인 프란시스카 드위(Fransisca Dewi)는 “알디의 적정 체중은 17kg에서 19kg 정도이지만 현재 그는 이미 24kg이 넘었다. 알디의 엄마는 알디가 고집 센 아이라고 한다. 아마 엄마가 알디의 먹성을 줄이는 것은 매우 힘들 것 같다.”고 매체에 밝혔다.

그의 심각한 비만 현상은 이후로도 계속 되었다.

하지만 정말 하기 어렵다는 금연에 성공한 알디가 아니던가. 이번에는 다이어트에 도전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꾸준한 운동과 노력으로 다이어트까지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것.

알디, 뭘 해도 끝장을 보는 친구인 것만큼은 확실하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

데뷔 전 소녀시대 악플러로 활동한 거 들켜서 사과문까지 올린 아이돌

우리는 누구나 악플러가 될 수 있다.

물론 그 정도의 차이가 있겠지만, 오늘 소개할 아이돌의 악플은 꽤나 충격적이다.

그도 그럴 것이 오늘의 주인공이 데뷔 전 선배 아이돌 그룹의 지독한 악플러로 활동한 흔적이 포착됐기 때문.

앞서 과거 온라인 상에는 ‘데뷔 전 소녀시대 악플러로 활동한 아이돌.jpg’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오늘의 주인공은 그룹 세븐틴의 멤버 원우다.

그는 지난 2016년 당시 과거 초등학교 시절 소녀시대를 조롱하고 비방하는 글과 사진을 올린 것이 빠르게 퍼지며 논란의 대상이 됐다.

다음은 커뮤니티에 올라온 과거 원우의 글과 사진. 참고로 ‘남도일’이라는 닉네임이 바로 원우다.

001 002003

특히나 소녀시대의 외모에 대한 비방이 많았는데 꽤 심각했다.

논란이 점차 거세지자 원우는 팬카페를 통해 자필 사과문을 공개했다.

원우는 “어린 나이에 실수라고 기억나지 않는 일이라고 변명하기 보다는 사과를 드리고 벌을 받는 게 맞다고 판단했다”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다.

이어 “어린 시절에 썼다 해도 분명히 내가 쓴 글이고, 그것에 상처 받았을 소녀시대 선배님들과 소녀시대 팬 분들 기르고 캐럿(팬클럽)들에게 죄송한 마음 뿐이다. 세븐틴이 되기 위해 함께 노력해온 멤버들에게도 미안할 뿐이다”라고 사과했다.

꽃돼지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