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가 방송에서 언급한 페이커 실제 연봉

전 프로게이머 홍진호가 프로게이머들의 연봉을 공개했다.

지난 11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는 프로게이머로 활약했던 홍진호가 출연해 현재 프로게이머들의 연봉에 대해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 홍진호는 “지금 페이커라는 친구가 있다. 그 친구의 연봉이 30억 플러스 알파다”라며 “거기에 인센티브 합치면 50억 정도 될 거다”라고 말해 출연진들을 모두 놀라게 했다.

이어서 그는 “저 때는 1등이 이천만 원이었다. 저도 탑클래스 근처라 1년 열심히 하면 억대를 찍고 그랬었다”며 “요즘은 적당히 올라가면 거의 억이다”라고 말해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또한 홍진호는 프로게이머의 직업병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직업병은 여러 가지가 있는 데 가장 큰 것은 손목이다”라며 “중요한 선수들의 경우에는 손목 관리사가 있다. 또 따로 보험을 들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준비 운동 같은 건 안 하나?”고 물었고 홍진호는 “해봤자 지식이 없으니까”라며 손목 푸는 동작을 해 웃음을 안겼다.

윤종신은 “너무 앉아 허리도 문제가 있을 것 같다”고 질문했는데, 이에 홍진호는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며 “옛날에는 지식이 없으니까”라며 허리 푸는 동작을 선보였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홍진호는 과거 스타병에 걸렸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그는 “과거 방송 7~8개를 하던 시절 스타병에 걸렸었다”고 고백했는데 “1회 촬영 때는 추가 촬영, 개인 촬영 그런 것들이 있으면 절대 안했다”고 말했다.

그러자 김구라는 “신생아 때 알코올 중독 걸린 것과 다름 없다”고 전했다.

그러자 홍진호는 “제가 잘 몰랐던 것 같다”고 말했고 김구라는 “대번에 허물어지는 거”라며 “지금은 몇 개 하냐”고 물었다.

이에 홍진호가 “지금은 2~3개다”라고 답하자 김구라는 “요즘 채널이 워낙 많다보니까. 종편이 생겨가지고 아주 뭐”라고 해 웃음을 유발했다.

안녕하시현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MBC 라디오 스타 캡쳐

아이유 인스타 시작하고 처음으로 바꾼 프사

평소 SNS를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 연예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아이유.

미모 뿜뿜 아이유의 일상 사진은 기본! 촬영현장이나 앨범작업 등 프로의 냄새가 물씬 남기는 멋진 기록부터 귀욤 가득한 영상까지.

특히 아이유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본명인 이지은에서 은을 금 은 동의 금으로 바꿔 이지금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디 역시 이지금을 그대로 영문으로 바꾼 dlwlrma(이지금).

그런데 이번엔 아이유의 인스타그램 프로필 사진이 주목 받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인스타그램 개설 이래로 늘 같은 프로필 사진을 했던 아이유였기 때문.

그간 아이유는 디즈니 캐릭터 ‘덤퍼’를 프로필 사진으로 사용해왔다.

덤퍼는 회색 토끼로, 밤비의 가장 친한 친구.

아이유처럼 깜찍한 이미지가 돋보이는 덤퍼를 보며 많은 팬들은 “볼 때마다 귀엽다. 토끼가 갸웃거리는 거 같음”이라며 훈훈한 반응을 보였다.

그런데 프사를 바꾼 것.

덤퍼를 이은 아이유의 인스타 프사는 다름 아닌, 트위티!

노란 카나리아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트위티는 미국영화제작사 워너브라더스의 대표적인 만화 캐릭터로 큰 눈과 귀엽고 사랑스러운 표정이 특징이다.

트위티 역시 아이유의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찰떡.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앗. 저 토깽이 아이유 상징 같았는데”, “저 토끼한테 정들었나봐. 괜히 아쉽다” 등의 아쉬운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 “원래 방배동 병아리잖아 ㅋㅋㅋㅋㅋ 자기 같은 프사 잘 찾는다”, “둘 다 완전 귀여워” 등의 반응 역시 공존했다.

한편,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요즘 아이유가 밀고 있는 인스타 유행어.JPG’라는 게시물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게시물 속에는 최근 아이유가 업로드한 글들이 담겼다. 그런데 알고 보니 그간 사진과 함께 아이유가 덧붙인 글들의 공통점이 발견된 것.

바로 맨 앞 글자와 마지막 글자를 동일하게 맞춰 세글자로 올리고 있던 아이유.

다음의 사진을 보면 이해가 가능하다.

꽃돼지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아이유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