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1위 여자 컬링, 인터뷰도 안하고 빠져나간 이유

여자컬링 “마음 가라앉히는게 관건…경기에만 집중할래요”

(강릉=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한국 컬링 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준결승에 진출한 여자 대표팀 팀 킴이 남은 경기에 대비하는 주요 비책은 바로 멘탈 훈련이다.

21일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컬링 예선 마지막 경기를 9-6 승리로 마친 한국 대표팀(스킵 김은정)은 경기 후 인터뷰를 하지 않고 믹스트존을 빠져나갔다.

8승1패의 훌륭한 성적으로 이미 조 1위를 확정 지었음에도 인터뷰를 하지 않는 데 의아해할 수도 있지만, 김민정 감독은 “선수들이 많은 인기에 동요하고 있다”며 “지금은 마음을 가라앉혀야 할 때”라고 난처함을 표현했다.

실제로 세계랭킹 8위의 팀 킴은 이번 올림픽 우승후보들을 차례로 꺾는 기염을 토하며 대회 최고의 스타 중 하나로 떠올랐다.

경기장은 이들을 응원하는 관중들로 늘 가득 찼고, 응원의 메시지가 담긴 플래카드를 만들어 오는 관객도 있었다.

인터넷에는 이들의 경기 영상과 칭찬하는 내용을 담은 게시물들이 지속해서 공유되고, 국내외 언론사들도 이들의 선전을 대대적으로 보도하고 있다.

하지만 컬링은 강한 집중력과 차분함이 필요한 종목이다.

[올림픽] 준결승전도 응원해주세요

(강릉=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21일 오후 강원 강릉 컬링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여자컬링 예선 대한민국과 덴마크의 경기에서 승리한 한국대표팀의 김은정(왼쪽부터), 김초희, 김선영, 김경애가 관중석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18.2.21

받아 본 적이 없는 뜨거운 관심에 선수들이 자칫 동요하면 경기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다는 것이 김 감독의 설명이다.

김 감독은 “선수들이 관중이 많은 대회를 치러본 적이 없어 그에 대한 대비도 안 돼 있다”며 “이 때문에 선수들이 경기에만 집중하고 싶다며 자발적으로 휴대전화를 반납할 정도”라고 돌아봤다.

그는 “이제 한 템포 쉬고 다시 뛰어야 할 때니 준결승 전까지는 (인터뷰 등을) 자제하려 한다”며 “남은 경기 기간에 얼마만큼 집중하고 끌어갈 수 있는지가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저녁은 푹 쉬고, 내일은 선수들이 머리를 비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서 훈련도 가볍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올림픽 전에도 4강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했었고, 더 높은 자리에도 충분히 오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역설했다.

그는 “한국에서 컬링의 새 역사를 쓰고 싶다는 사명감이 있었는데 그렇게 하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며 “선수들도 같은 생각이고, 관중분들이 응원해주시는 걸 보며 컬링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에 어깨가 무거워진다고들 한다”고 전했다.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미래를 알리기 위해 서기 6000년에서 왔다고 주장하는 ‘시간여행자’

자신이 시간 여행자임을 주장하는 이 남성은 그가 아는 “비밀 기술”과 6000년에 인류에게 벌dj질 일들을 설명하고 있는데 이 남성은 1990년대에 진행된 시간 여행 실험에 참가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에 의하면 인공지능의 지배 덕분에 인류가 평화롭게 살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자신의 말을 증명하기 위해 미래 도시의 사진을 꺼내들지만, 사진이 굉장히 흐릿해 형체를 알아볼 수 없다. 그렇지만 그는 “시간 여행을 하는 과정에서 사진이 변조된 것이다”라고 주장하였다.

익명의 이 남성은 또한 자신의 의도가 누구를 해치려는 것이 아니라 단자 인류에게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역사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를 보여주기 위해 나타났다고 말한다.

그러다 갑자기 그는 펑펑 울기 시작하며 시간 여행을 하던 중 친한 친구를 두고 왔다고 한다.

또한 최근 개봉한 영화 ‘다운사이징’과 비슷하게 미래에는 인간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기술이 발전해 공간이 부족한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를 믿을지 말지는 각자의 판단에 맞기지만, 그에 의하면 2028년까지는 시간 여행이 모두에게 익숙한 것이 될 것이라고 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는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2018. 02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사진 출처 = YouTube / Apex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