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9%의 빛 흡수율을 지닌, 세상에서 가장 검은 색

<반타블랙이 도포된 알루미늄 호일> 

VANTA Black – 반타블랙

세상에서 가장 검은 색. 일명 “블랙홀의 색”.

 

1

VANTA는 Vertically Aligned Nano Tube Arrays(수직 정렬 나노 튜브 배열)의 약자로, 2014년 영국 기업 ‘서리 나노시스템즈’가 나노기술을 이용해 개발한 새로운 색상(소재)이다.

이 물질의 특성은 바로 빛을 흡수하는 성질인데, 미세한 탄소 나노튜브를 세워 튜브와 튜브 사이에 서로 수없이 반사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어 들어온 빛들이 대부분 흡수된다.

반타블랙을 사용하는 경우 99.965%의 빛 흡수율을 지니게 된다.

a_01

 

구멍 뚫린거 아님!!

a_02

a_03 6 7 3 4

5

한국라면이 일본,중국 라면을 따라갈수 없는 이유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컵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맛도 다양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이다. 그런데 이렇게 맛있는 한국라면이 일본과 대만 라면을 따라갈 수 없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컵라면이다. 심지어 건더기는 있으나 마나

그렇다면 일본 컵라면 어떻게 생겼을까

건더기 크기부터 너무 다르다…저렇게 새우가 통째로 들어간 라면은 처음 본다

어묵같은데 이것도 건더기 크기가 어마어마하다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는 건더기 클라스

그렇다면 대만 컵라면은?

제일 먼저 눈에 띄는건 고기 건더기….대만식 우육라면이라는 왕 소고기 건더기가 들어있다고 한다.

컵라면 속 건더기가 푸짐한 대만 라면

이러한 컵라면 건더기 차이는 비교를 통해 확실히 볼 수 있는데 왼쪽이 한국 컵라면, 오른쪽이 일본 컵라면…한눈에 딱 보이는 건더기의 차이, 심지어 두개는 같은 라면이라고 한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은 “한국 컵라면은 거의 부스러기 수준이네”, “건더기는 차이나도 맛은 한국컵라면이 최고임”, “저 정도 건더기로 만들려면 컵라면 비싸질텐데” 라는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2018. 02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사진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Olive채널 원나잇푸드트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