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가 IOC에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를 신고한 이유

이번 평창올림픽을 통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특히 귀여운 외모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였는데, 지난 17일 여자 1,500m 결승전에서 4위라는 기록으로 더욱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림픽 기간 내, 많은 사람들에게 눈물과 감동을 주었던 여자 쇼트트랙 선수들의 경기.

그러나 일베의 생각은 우리와 달랐나보다.

<김아랑 정치적 상징물 사용으로 올림픽위원회에 신고 접수했다> 라는 일베 글이 일파만파 퍼지면서 누리꾼들은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해당 글을 쓴 일베의 입장을 들어보면 “임종석이랑 사진찍은거 보면 좌파는 확실하고 좌파 특성상 분명 평소에도 엄청 티를 내고 다닐거라는 확신이 들어서 올림픽 사진 기록을 더 찾아봤다” 라며 말했다.

일베가 찾아온 사진은 바로 이것.

이어 “아니나다를까 세월호 고리는 물론 자기 캐리어에도 세월호 스티커 도배해놨더라” 라며

“올림픽위원회에서는 출전 선수의 정치적 상징물 사용을 어떠한 경우에든 명백히 금지하고 있다, 바로 신고 들어간다”며 입장을 밝혔다.

일베회원은 IOC에 김아랑 선수를 신고했고 일베 사이트에 도와달라며 글을 당당히 올렸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사고 추모하는 걸 정치로 보는 병x들”, “저런 열정을 자기계발하는데에 썼으면 성공했을텐데”, “쯧쯧쯧” 이라는 반응와 함께

“세월호 노란리본은 정치프레임에서 벗어나기는 힘들지”, “세월호 정치적으로 이용한거 사실이잖아”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에게 큰 충격과 슬픔을 주었던 세월호 사건, 이러한 아픔을 정치적 상징물이라고 생각하는 것 부터가 문제 아닐까 싶다


2018. 02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사진 출처 = 동아일보, 온라인커뮤니티, Google

한 누리꾼이 말하는 우리나라 최악의 버스

한 커뮤니티에 올라온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전국 최악의 버스라는 게시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전국 최악의 버스, 천안버스

 

출처 – 도탁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