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취해 전화한 재벌 3세에게 홍진영이 날린 말

“이런 여자는 네가 처음이야♡”

트로트 가수 홍진영이 재벌 3세에게 구애 받은 사연이 눈길을 끌고 있다.

홍진영은 과거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게스트로 출연해 조금은 독특한 대시 경험을 털어놨다.

당시 홍진영은 “재벌남이 욕하는 모습에 반해 구애했다는데 진짜인가?”라는 김구라의 질문에 “어우~ 나 이 얘기 하면 또 전화 올텐데… 아우 나 진짜 말하면 안 되는데”라면서 잠시 망설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홍진영은 “모 그룹의 손자분이신데 내 스타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좀 막 대했더니 되게 좋아하더라. 이런 여자는 처음이라며 관심을 갖더라”고 밝혔다.

또한 “술에 취해 전화한 재벌3세에게 꺼져라고 타박했는데, 재벌남은 그런 모습을 오히려 좋게 받아들인 것 같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돈 따라서 사람 만나면 나중에 일 난다. 남자가 능력이 안 되도 좋으면 난 만난다. 내가 벌면 된다”고 자신의 연애관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홍진영은 또 다른 재벌가 자제와의 인연을 덧붙이기도 했다.

그는 “진짜 잘 해주던 오빠가 있었다. 알고보니 재계 열손가락 안에 드는 사람이었다. 그 사람은 조금 아깝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홍진영은 이날 ‘운동선수만 사귄다는 소문이 있다’는 말에 “그건 진짜 아니다”고 적극 해명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사귄 적은 있다. 종목은 축구다”라며 솔직하게 말하자 MC들은 “역시 통쾌하게 말한다”며 웃었다.

이에 홍진영은 “그거는 인터넷에 치면 다 나오니깐 그런 거다”라고 쿨하게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꽃돼지윤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 = MBC 라디오스타 및 인스타그램

아직도 사람들이 진짜라고 믿는 거짓 5가지

우리는 세상에 너무도 많은 정보들를 항상 흡수하며 살고 있어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가짜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은 그 정보의 제공자가 된다.

따라서 우리가 사실이라고 믿고 있는 것들 중에는 진실되지 않은 것들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얼마나 무비판적으로 정보를 수용하며 살아왔는지 놀라울 정도일 수도 있다.

온라인 미디어 더리치스트(The Richest)는 아래와 같이 우리가 흔히 믿고 있는 것들 중에 사실이 아닌 것을 소개하였다.


5. 우리는 뇌의 10%만을 사용한다

인간이 뇌의 10%만을 사용한다고 믿는 사람들은 우리가 그 나머지 90%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엄청난 기억력과 염력까지 가지게 된다고 말한다. 2014년 영화 ‘루시’에서는 우리가 뇌의 100%를 사용하게 되면 신이 된다고 하였다.

하지만 신경학자들은 이러한 믿음에 코웃음을 친다.

우리는 뇌의 10%보다는 훨씬 많은 부분을 사용하고 있고,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뇌에 대해 많은 것을 알고 있다. 뇌는 감정을 느끼기, 경험하기, 행동하기, 자신을 자각하기 등 수많은 것들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뇌는 굉장히 복잡하면서도 놀라운 기관이며, 신경학자들을 계속해서 뇌에 대한 비밀들을 풀어나가고 있다.


4. 금붕어의 기억력은 3초이다

사람들은 기억력이 나쁜 사람에게 금붕어 같다고 놀리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믿고 있는 것처럼 금붕어의 기억력은 짧지 않다. 사람들이 금붕어를 어항에 넣어두는 것에 대한 죄책감에 만들어낸 말일 수도 있다.

금붕어에게 음악, 색, 감각 등 여러 가지를 가르치고 훈련시킬 수 있다.

이스라엘 과학기술연구원에서는 과학자들이 금붕어에게 밥을 먹을 시간일 때 소리에 반응해 이를 알 수 있도록 훈련하는 실험을 하였다. 그 결과 금붕어들은 그 소리를 5개월 후에 다시 실험을 했을 때도 이를 기억하고 반응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3. 전자레인지는 암을 유발한다

전자레인지에서는 방사성 물질이 분비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돌린 음식을 먹으면 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얘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음식은 안에서부터 데워진다고들 하지만, 이 두가지는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 사실이다.

첫째, 전자레인지는 음식이 방사성을 띄우게 만들지 않는다.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전해지는 에너지는 세포의 DNA가 암에 걸리게 할만큼 강하지 않다.

또한, 전자레인지는 음식에 있는 수분 분자에 열을 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음식이 어떠한 구성을 취하고 있는지에 따라 빨리 데워지는 부위가 다르다.


2. 해는 노랗다

우리는 아름답게 지는 노을을 감상할 때 해가 노랗거나, 빨갛거나, 주황색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위성으로 태양을 찍은 사진을 보면 태양은 완전히 하얗다. 태양은 모든 빛의 색이 혼합된 색이기 때문이다.

또한, 태양의 공식 CIE 색 공간은 (0.3, 0.3)으로, 흰색이라고 볼 수 있다. 무지개는 태양에서 온 빛이 분리된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1. 카멜레온은 환경에 따라 색을 바꾼다

카멜레온은 주변 환경에 따라 색이 변한다는 것을 알고있지만 이는 다가 아니다.

카멜레온의 가죽에는 구아닌 결정이 들어있는 세포를 덮고 있는 색소로 가득한 층이 있다.
구아닌 결정들 사이의 공간의 크기가 변하면, 카멜레온의 가죽에서 반사되는 빛의 파장이 바뀌게 되어 색이 변하는 것이다. 카멜레온은 위장술로 색을 바꾸기도 하지만, 이는 다른 카멜레온들과 소통을 하고 온도의 변화에 적응하는 데에 더 용이하게 쓰인다.

따라서, 카멜레온은 빛의 노출, 온도, 그리고 기분에 따라 색을 바꾸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카멜레온의 종, 심리학적 상태, 의도도 변화의 요인으로 작용한다.


2018. 01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사진 출처 = Latest Stories, Youtube, Eric Veldkamp, Harvard Health Publications, Kingofwallpapers, MBC 서프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