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표시가 오류 난 상품에 환불정책 내세우며 협박한 네티즌들

지난 5월 25일. 소셜커머스 쿠팡에서 가격 표시가 오류 난 상품을 구매한 네티즌들이 상품문의 게시판에 남긴 댓글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모니터는 평소 29만 9000원에 판매되는 모델로, 0하나가 빠져 2만 9900원에 잘못 표기된 것이라는 사실을 짐작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를 본 네티즌들은 시중 가격의 10% 수준 가격으로 올라온 모니터를 사기 위해 몰려들었고, 곧이어 상품문의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이들은 “환불 조건 아주 자세히 잘 읽었다” “취소한다고 하시면 소송 들어갈 거다” “캡처했으니 나중에 딴말하지 말라 “는 글을 올리며 환불을 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 모니터 사건은 얼마 지나지 않아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면서 일시 품절됐는데, 몇몇 네티즌들은 “누가 봐도 0하나 빠진 것 같은데, 적당히 하자” “실수인 걸 알면서도 이득 좀 취해보려고 협박하는 수준이 참..” “양심없는 거지들이 참 많다”는 비판 의견을 남기기도 했다.

 

이 사건은 26일 오전 판매자 측은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댓글과 “판매자가 가격을 기입하는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다”면서 “해당 건은 쿠팡을 통해서 빠른 취소처리 될 수 있도록 해드리겠다”고 밝혔다.

마블 세계관에 존재하는 특수한 3대 금속

마블 세계관 속 세상 특수한 3대 금속

 

마블 3대 금속이란, 마블 코믹스 세계관 내에서 가장 강력한(혹은 특수한) 금속 3가지를 일컫는 말이다.

 

1. 비브라늄

가상의 특수한 금속 중 하나로 진동을 뜻하는 Vibrancy와 원소명의 어미에 쓰이는 -ium의 합성어로, 영어식 발음은 바이브레이니엄이다.

세계관 설정상 이 금속의 주된 특성은 진동이며, 자체적으로 방사선을 내뿜으며 주변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분산시키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무게 또한 강철보다 가볍고 매우 견고해서 엄청나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거의 부서지지 않는다.

캡틴 아메리카의 방패가 이 비브라늄으로 만들어졌는데, 60년간 연재될 동안 총 5번(!)부서졌다.

하지만 극중 방패를 부순 이들이 몰큔맨, 인피니티 컨틀렛을 가진 타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이벤트에서의 울트론, 피어 잇셀프에서의 서펀트 등 하나같이 먼치킨급의 우주적 존재인 것을 보면 비브라늄을 손상시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비브라늄은 특수한 운석이 떨어진 곳에서만 채취할 수 있는데, 남극의 새비지 랜드와 와칸다라는 가상의 국가에서만 비브라늄이 나온다.

이외 블랙팬서의 슈트, 비전의 몸체 등에서 등장한다.

 

 

2. 아다만티움

마블 코믹스 세계관에서 가장 단단한 금속으로 극도로 강해 거의 파괴되지 않지만 헐크에 의해서 10톤짜리 헐크 아다만티움 동상이 부서진 적이 있다(!).

대표적으로 울버린을 강화시키는 실험에서 클로가 원래는 뼈였는데, 그 재질이 아다만티움으로 바뀌는 실험이 있다.

여담으로 영화판에서는 20세기 폭스가 아다만티움의 판권을 가지고 있고, 마블 스튜디오는 비브라늄의 판권을 지니고 있기에, 엑스맨 실사영화 시리즈에서 비브라늄을 사용하는 인물이 아다만티움을 아다만티움을 사용하는 인물이 비브라늄을 사용하는 모습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3. 우르

대표적으로 토르의 무기인 묠니르가 우르로 만들어졌다.

강도 역시 아다만티움, 비브라늄과 견줄만한 강도이며, 특수능력으로 여러 마법공격에 대한 저항력이 크기 때문에 꽤나 큰 활용을 하는 금속이기도 하다.

오직 별의 핵을 이용하여 아스가르드에서만 생산이 되는 설정으로 지구에서 구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

2017. 08. 02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