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수상자 50명이 꼽은 인류 멸망 원인 5가지

인류 종말은 어떻게 일어날까?

최근 영국의 한 교육지가 과학·의학·경제학 노벨상 수상자 50명을 대상으로 인류 멸망을 일으키는 요인을 조사해 공개했다.

그들에 예측한 인류 종말은 그동안 우리가 생각했던 것들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답변들도 존재했다.

노벨상 수상자 50명이 말하는 인류 최대의 위협은 어떤 것들일까?

1. 인구증가, 환경문제

노벨상 수상자 중 18명이 인류 최대의 위협으로 인구증가와 환경문제를 꼽았다.

세계의 인구는 2050년까지 97억명, 2100년 112억명에 달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는데, 여기에 기후변화에 따른 자현재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했다.

2. 핵전쟁

12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이 핵 전쟁을 꼽았다.

최근 북한이 핵 실험을 단행하며 큰 비난을 받기도 했는데, 전문가들 역시 핵에 대해 큰 공포감을 가지고있는 것 처럼 보인다.

3. 전염병

노별상 수상자 중 4명이 전염병과 질병을 인류 멸망의 원인으로 꼽았다.

전문가들은 과거에 유행했던 흑사병 사태와 같은 일이 앞으로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고 전했다.

현대 사회에서도 메르스 등의 신종 질병에 대한 경고는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4. 인간의 부정적인 심성

4명의 노벨상 수상자들이 인간의 이기심, 불성실 등을 인류 최대의 위협이라고 꼽았다.

그들은 인간의 악한 심성들이 대부분 걷잡을 수 없는 비극으로 이어졌다고 강조했다.

5. 무능한 지도자

노벨상 수상자들 중 3명이 무능한 지도자를 인류 멸망의 원인으로 꼽았다.

지난 미국 대선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인종차별 발언들과 멕시코 장벽 설치 등 표를 얻기 위한 공략들을 내걸기도 했는데, 전문가들은 인류의 위협을 잘못 판단한 리더가 선출된다면 끔찍한 미래를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녕하시현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연합뉴스, 영화 다크나이트 블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