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고 싶어도 가지 못한다는 공익 대기자들의 현실적인 청원.

최근 청와대 청원으로 사회 복무 요원 적체 현상 해소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라는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12월 21일에 올라온 이 청원은 현재 청원 참여 361명이지만, 사회 복무 요원 선발에 소집되지 못해 대학교나 취업 등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글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저는 곧 24살이 되는 대학생입니다. 2년전 사회복무요원으로 등급이 바뀐 후 2년이 지난 지금 여전히 사회 복무 요원 선발에 소집되지 못하였습니다.

올해도 저는 마지못해 대학교로 돌아가야 합니다. 제 나이 또래에 이른 경우는 취업에 성공하여 사회의 근간을 이루고 있지만 저는 아직까지도 사회의 구성원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에 재학중이지 않은 경우 3년 이상 사회 복무 요원으로 선발이 되지 못하면 장기 대기로 인한 면제 제도가 있지만 저와 같이 대학교에 마지 못해 재학중인 학생들은 그 제도의 범주에 속하지 못합니다.

부모님의 은퇴로 인해 최대한 빨리 대학교 졸업을 해야 하는 처지에 있는 저에게 그 제도는 너무나도 불공평하게 여겨집니다.

문제가 되는 부분을 해결할 생각은 안하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들은 모두 저희 청춘들에게 전가하는 이 세태가 저는 너무나도 원망스럽니다.

비단 저 만의 이야기가 아니라 대한민국 남성들의 이야기입니다. 지금 미래를 그리다가도 국방의 의무 때문에 턱턱 막힙니다. 취업 준비도 못하고 원하는 공부에 장기간 투자하기도 힘듭니다.

부디 남의 일처럼 여기지 말아주세요. 제발 사회 복무 요원 적체 해소를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대책 부탁드립니다.

#1.

저는 98년생으로 올해 4급을 판정받았습니다.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해서 해외 인턴쉽 계획까지 잡아놨지만 군대로 인해 얼마나 걸리지 앞이 캄캄합니다.

나라에서 청년들에게 꿈을 펼치라고 여러가지 제도를 내놓지만 전부 소용없는것 같습니다. 나라가 꿈을 이루라고 밀어주지만, 붙들고 있는 이 상황이 정말 모순된다고 밖에 볼수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나라가 청년들에게 꿈을 이루라고 말한다면 이런 모순적인 상황부터 해결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

98년생이고 사회복무요원인데 동료들은 다 내년에 간다는데 저는 기약이 없네요… 도대체 98년생은 언제까지 기다려야 갈 수 있나요?

그렇게 허송세월 다 보내다 보면 남들 전역하는데 저만 입대할 뿐만 아니라 취업과 학업에도 상당히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또 계획 꼬여서 그동안 다 세워놨던 계획 다 수포로 돌아가고…

미치겠습니다… 미래가 안 보이네요…아니 나라에서 징병을 하면 최소한 가는 시기만큼은 마음대로 결정하게 해야지 이게 뭔가요?

병무청이 현역 적체 완화하려다가 사회복무요원만 많이 늘어나서 애꿎은 사회복무요원만 피해보고…. 뭐 남들보다 몸이 좀 안좋으면 맘대로 군대도 못가나요?

차라리 이렇게 할꺼면 면제를 주던가 복무기간을 줄이던가 하세요… 지금처럼 무대책으로 일관하지 말고…..

#3.

사회복무요원 복무 예정 대기인원 수가 90000명에 근접해가고 있는 반면에, 사회복무요원의 1년 근무지 수는 25000개에 불과합니다 지금도 신체검사 4급 판정률이 높아서 적체율은 빠른속도로 증가하고만 있습니다.

근무지 수를 대폭 늘려주시던지, 아니면 복무 기간을 단축해주시던지, 정 안 돼면 4급 인원을 면제를 주시든지, 어떠한 형태로든 대책이 필요합니다.

1년에 자리가 2만 5천개인데 대기인원이 내년에는 9만명, 내 후년에는 10만명을 돌파할 예정입니다. 꼭 대책을 마련해 주셨으면 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방탄소년단이 1년마다 숙소를 옮기는 이유

 

[데뷔 초 방탄소년단 숙소]

한 방에 침대가 5개 있음 ㅠㅠ 딱봐도 불편해 보이는 숙소..

빨래 널을 공간이 마땅히 없어서 거실에다 저렇게 널어놓음..

티비도 작아서 7명이서 보기는 무리.. 잘 보지도 않는듯 ㅠㅠ

[2015년 숙소]

저번보단 넓어진 숙소!!

신발갯수 보소..ㄷㄷ

거실!!

넓어지긴 했지만 방탄이들이 있기에는 좁아보임 ㅠㅠ

[2016~7년 숙소]

숙소 넓어진게 한 눈에 딱 보임!!

이젠 집에서 춤도 출 수 있을 정도로 넓어졌구나ㅠㅠ

침대도 옛날엔 한 방에 다섯개씩 있었는데… 이제 2개씩 이씀

거실로 크고 넓어졌따!!

하지만..★

여전히 옷방은 좁았따

이곳은 작업실!!

그리고! 대망의

[2018년 숙소]

아주 고오오급 아파트로 이사를 가게 되었씀!

거실도 100명은 앉을 수 있을 정도로 넓어짐!!

서울에서 비싼 아파트 1위 한남동 한남더힐로 이사를 간다고..ㄷㄷ

지난해 82억원에 거래 되었다고 함..ㄷㄷ

이 아파트에는 정치계 유명 인사들이나 한효주, 추자현 등 많은 연예인들이 살고있따구 함!

부가시설도 있음

단지 내에 헬스장,

수영장!

이외에 골프장도 있음!!

1년마다 쑥쑥 성장해나가는 방탄소년단, 이사를 가지 않을 수 없을듯ㅋㅋㅋㅋㅋ

올해로 데뷔 5년차가 되는 방탄소년단!!

집으로 돌아가서 생활하는 멤버 없이 7명 다같이 숙소 생활을 하다니..★ 넘나 훈훈한 것 ㅎ_ㅎ

앞으로도 흥해랏!!


 

고딩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온라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