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에는 제발 버려야 하는 안 좋은 습관 5가지

직장에서 일을 보고 있을 때 메시지 알림음을 도저히 무시할 수 없는 경험을 해 본 적 있는가?

오랜 업무 시간 동안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 힘들지는 않은가?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러한 슬럼프를 겪게 되기 마련이다.

그러나 조금만 정확히 알고 자세하게 자기분석을 한다면 슬럼프를 손쉽게 극복할 수 있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위티피드(Witty Feed)에서는 슬럼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버려야 하는 안 좋은 습관들이 소개되었다.


1. 미루는 습관

누구나 끝내야 할 일들을 조금씩 미루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이런 행동이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될 때 나타난다.

잘 미루는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모든 일을 수수방관하면서 이에 대한 변명을 하기 위해서 일처리에 방해가 되는 것들을 찾아본다.

이런 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자신의 부족한 능력이 세상에 알려지는 것보다는 차라리 일을 피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해결법은 간단하다.

스스로에 대해서 잘 알고 자신에게 헌신하며, 성공을 하게 되었을 때 스스로에게 합당한 보상을 주면 된다.


2. 철두철미한 계획의 부재 

매일 같이 해야 하는 일상적인 일들에도 어느 정도 계획이 필요하다.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계획과 따라갈 수 있는 방법만 있다면 중간에 일이 실패할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다.

만약 계획을 잘 짜고 우선 순위를 잘 정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절대 허무맹랑한 목표는 세우지 않을 것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 스스로의 전략적인 계획을 수립하는 부분이다.

중요한 목표에 데드라인을 설정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될 것이다.


3. 현재보다 과거와 미래에 더 집중하는 습관

과거의 실패나 미래의 기쁨에 대해서만 생각하게 된다면 당신은 과거와 미래의 시간에만 에너지를 허비하고 있는 것이다.

당신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가능성을 비워나가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당신이 책임을 져야 하는 상황은 지금 현재뿐이다.


4. 목표를 향한 노력을 방해하는 사람들과 어울리는 습관 

또래의 압박은 남녀노소를 불문한 많은 사람들에게 작용한다.

만약 당신의 관심사와 목표에 공감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다면 목표를 향해서 집중하지 못할 확률이 높다.

반대로 비슷한 목표를 향해서 전진하는 사람들 무리에 함께한다면 해야 하는 일에 집중하고 흔들리지 않도록 긍정적인 압력을 받게 될 것이다.


5. 몸에 해로운 습관

어떤 것이든지 과하면 해로운 법이다.

과음이나 지나친 흡연, 또는 지나친 성적 탐닉 행위는 당신의 집중력을 해치는 요소다.

많은 의사들과 상담가들이 이와 같은 행위에 대한 탐닉을 생산성을 낮추는 주요한 원인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이슈팀<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사진=Witty Feed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세월호 희생자 아버지에게 하늘나라에서 온 카톡

한 커뮤니티에 감동적인 사연이 올라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세월호가 침몰하면서 아들을 떠나보낸 한 아버지의 절절한 사연에 많은 네티즌들이 눈시울을 붉혔다.

아버지는 살아생전 아들이 쓰던 번호로 카카오톡을 보내어, 그동안 한이 되어 남은 이야기들을 풀어나갔다.


2

당연히 대답은 없었고 아버지는 그저 혼잣말을 하는 것처럼 그간의 감정을 풀었다.

오후 1시가 넘어서 카카오톡을 보낸 후 아버지는 아쉬웠는지 6시에도 다시 카카오톡을 보냈다.


3

그런데 기적이 일어났다.

답장이 온 것이다.

본인은 잘지내고 있으며, 아빠도 행복하게 지내고 사랑한다라는 내용의 답장이 온 것이다.


4

아버지는 결국 다른 사람이 자신의 아들의 번호를 사용한 것을 알아차리고는 감사의 뜻을 전했다.


5

이를 본 많은 네티즌들은 너무 감동적이라며 눈시울을 적셨다.

아버지의 카카오톡의 답장을 해준 사람을 의인이라며 치켜세우기도 했다.


내신9등급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이미지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11111이게 리얼 10대들의 ‘성문화’ 실태?

002-3“오빠 나 설현 닮았어?”라고 묻는 여친 대처법


노래방에서 노래 함부로 부르지마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노래방에서 노래 선곡에 주의해야하는 이유가 게시되어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았다.

 

방구쟁이 에디터 <제보 및 보도자료 http://woriclass.co.kr/ 저작권자(c) 우리학교클라스>

출처= 언니베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