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체질’의 사람들을 모아 매일 칼로리 2배 음식’ 먹인 결과

살 안 찐다는 사람들을 모아 운동 X 칼로리 2배 실험을 4주 동안 한 결과

영국에서 살이 안 찐다는 체질의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전 먹고 싶은 대로 먹어도 살이 안쪄요. 이렇게 말하면 친구들이 싫어하죠”

“전 상당히 많은 양을 먹는데, 체중은 그대로에요. 그래서 이번 실험이 재밌을 것 같아요”

이런 사람들이 하는 실험은 4주간 보통 먹는 칼로리의 2배를 먹어야 하는 실험이다.

실험 기간 운동도 금지된다.

“정말 많네요”

“집에 갈래요”

 

“힘들 것 같네요”

 

“참가자들의 평균 체중은 64kg이다”

“그럼 왜 우리는 살이 찌는가?”

“우리 선조들은 굶는 일이 다반사였습니다”

 

“사냥에 성공하면 먹고, 실패하면 굶는거죠”

 

“살이 잘 찐다는 것은 유전적으로 우월함을 뜻합니다”

“유전적으로 살이 잘 찌는 체질은 더 생존에 유리했죠”

 

“비만 유전자는 그대로 있는데, 싼 가격의 음식이 넘쳐나는 상황 때문에 비만이 늘어나게 되는 거죠”

“하지만 비만인들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살아남은 생존자입니다”

이 실험에서 체중이 가장 많이 증가한 햄튼은 6.5kg가 증가했다.

“실험 처음에는 토하고 난리도 아니었죠”

“참가자들이 먹는데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몸이 잉여 칼로리를 거부하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나오는 호르몬이 더 많은 음식을 먹지 못하게 막는 거죠”

“사람들은 원래 체중으로 돌아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살이 도로 빠졌어요” “오늘 체중을 재봤더니, 살이 빠졌네요”

거의 대부분의 참가자는 이 실험에서 추가적으로 얻은 체중 전부를 결국 잃게된다.

 

이 결과로 유전자에 정해진 체중은 쉽게 바뀔 수 없다는 것이 다시 증명이 되었다.

“사람들은 유전자에 따라 키와 체중이 결정됩니다. 개인이 원한다고 해서 쉽게 바뀌는 것이 아닙니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놓치면 후회할 기사 더보기

택시 기사가 의사보다 돈을 더 많이 번다는 나라.jpg

우리는 흔히 의사라는 직업이 보다 높은 연봉일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한 국가에서는 택시 기사가 의사보다 벌어들이는 돈이 더 많다.

“의사는 한달에 약 40달러를 버는데 택시를 몰면 적어도 하루에 60달러는 벌어요”

위 영상 속 남자는 택시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사보다 월급이 더 높다고 한다. 그는 원래 엔지니어 교육을 받았다고. 그러나 그는 엔지니어 말고 택시기사를 하고 싶었다고 한다. 왜냐면 실제 이 나라에서는 엔지니어가 의사보다 더 낮은 월급을 받기 때문이다.

쿠바는 1959년 사회주의 혁명 직후, 피델 카스트로 정부는 거의 모든 민간 기업과 토지를 압수했다. 때문에 모든 식당, 공장, 병원 및 집은 정부의 소유가 되버렸고 정부는 모든 것에 가격을 정하고 사람들의 임금까지도 결정해주었다.

시민들에게는 경제 개혁이 절실하게 필요해보였다. 길거리 음식은 햄샌드위치 뿐, 대부분 쿠바 식당은 손님들보다 직원이 더 많았다. 그들은 음식을 적게 팔든 많이 팔든 똑같은 임금을 받는다.

사회주의 경제 모델이 작동하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90년대 들어 정부가 이 문제를 깨달아 자영업 면허를 발급하기 시작했고 민간부문이 조금씩 성장하기 시작했다.

택시기사들이 의사들보다 훨씬 더 많은 돈을 버는 이유는 자영업 면허가 있기 때문이다. 국가는 택시기사의 임금을 따로 정해놓지 않았기에 그들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비싼 값을 받을 수 있다.

실제 한 택시기사는 30분 운전으로 쿠바 평균 월급 20달러 넘게 벌었다.

이것의 문제 중 하나는 고숙련 노동자들이 본업을 떠나 민간부문에서 다른 일을 한다는 것. 즉, 쿠바의 평균 월급 20달러로 살기 위해서는 본업 이외에 다른 일을 해야한다.

이에 쿠바인들은 “우린 당 하나가 모든 걸 통제하는 나라에 살아요. 어떤 게 가능하겠어요? 정말 변화가 일어날까요?”라 말하고 있다.

현재 쿠바 경제에 있어 자영업이 20%를 차지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시민들은 생존을 위해 불법 창업에 수십 년 동안 매달려야만 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온라인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