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모르게 건강을 악화시키는 생활 속 습관 10가지 (사진 10장)

▼사진출처: wittyfeed (이하)

h0


무심코 행동하게 되는 습관들. 당신의 습관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줄까?

지난 20일(현지 시각) 해외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wittyfeed)는 건강에 나쁜 생활 속 10가지 습관을 소개했다.

h1

1. 손톱 물어뜯기

손톱은 깨끗하지 않을 때가 더 많다. 손톱을 물어뜯는 건 세균이 몸에 침범할 가능성이 그만큼 높다는 뜻이다.

h2

2. 코/입/피부를 뜯기

코나 입으로 세균이 침범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마찬가지로 여드름을 짜다가 상처를 통해 세균이 침입할 수 있다.

h3

3. 질 나쁜 선글라스 착용

싸구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선글라스는 눈을 보호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자외선에 이중으로 노출시킴으로써 안구에 화상을 입힐 수 있다.

h4

4. 다리를 꼬고 앉기

연구에 따르면 다리를 꼬고 앉는 것은 피가 통하지 않게 하며, 심하면 신경 손상에까지 이를 수 있다.

h5

5. 무지방 우유를 마시기

무지방 우유에는 원래 우유에 존재하는 다양한 영양소가 파괴되어 존재하지 않는다. 그 대신 첨가된 합성 물질이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장에 무리를 줄 수 있다.

h6

6. 비둘기에게 모이 주기

비둘기는 다양한 병균을 옮긴다. 비둘기 주변에 갔다가는 병균을 옮을 수 있다.

h7

7. 이불을 머리에 덮고 자기

이불을 머리에 덮고 자면 수면 시간 동안 이산화탄소 배출과 산소 흡입을 원활하게 할 수 없어 뇌에 좋지 않다.

h8

8. 이어폰을 오래 끼고 있기

장시간의 이어폰 사용은 청각에 해롭다.

h9

9. 무거운 가방 들기

무거운 가방은 어깨와 등에 과도한 압박을 줌으로써 나쁜 자세 및 목과 허리 통증에 일조한다.

h10

10. 힐 신기

힐은 불편할 뿐만 아니라 다리 관절에 과도한 압박을 줌으로써 관절염, 힘줄 염증 및 허리 통증을 일으킨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