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외계인을 만나게 되면 벌어지게 되는 현실적인 상황5

어느 날 갑자기 우리가 외계인과 접촉을 하게 된다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까?

온라인 미디어 더리치스트는 가상 시나리오 5가지를 아래와 같이 소개하였다.


1. SNS에서 가장 먼저 소식을 접할 것이다

세티(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는 과학자들에게 외계 생명체를 발견했을 경우의 대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며 UN에 먼저 이러한 사실을 알려 승인된 언론을 통해 이를 전할 것으로 지시하고 있지만, 이는 실효성이 매우 약하다.

따라서 실제로 외계인을 발견하게 된다면 그 이야기는 UN이 발표를 하기도 전에 다른 곳을 통해 유출될 가능성이 높다. 그 중 현재 가장 전파력이 빠른 곳은 바로 SNS이다.


2. 어떻게 답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

실수로 잘못된 메시지를 보냈다가 인류에게 재앙이 올 수도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아무나 대답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고 할 수 있다. 외계로부터 메시지를 전달받는 날이 온다면 우리는 어떠한 답을 보낼지에 대해 결정해야할 것이다.


3. 외계인들은 우리의 자원을 탐하지는 않을 것이다

영화에서 묘사되는 외계인은 항상 악의를 가지고 지구로 와 행성을 빼앗으려 하거나 자원을 약탈하려고 한다. 하지만 생각을 해보면 실제로 그러할 확률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지구로 올 능력이 있는 외계인들은 그들이 가고 싶은 어느 행성이든 갈 수 있을 것이다. 우주에 몇 억개의 행성이 있다는 것을 고려하면 굳이 지구로 올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들은 인간들을 노예로 삼기를 원할까? 하지만 지구에 도달할 기술이 있는 종이라면 단순 ‘노동’이 필요하지 않은 세계에 살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영화는 외계인들을 항상 적대적으로 보여주지만, 그들이 선량한 의도를 가질 확률이 더 크다.


4. 지대한 경제적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인류는 결국 지구에 갇혀 천천히 서로를 파괴하고 있기 때문에 외계인들은 우리가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싶어 할 수도 있다. 이는 정보와 기술을 알려주는 형태로 발현되겠지만, 이 과정에서 사회에 굉장히 큰 영향이 끼쳐질 수 있다. 산업혁명 때와 같이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많은 사람들은 기술에 일자리를 잃게 된다는 것이다.


5. 완전한 파괴로 이를 수도 있다

스티븐 호킹이 주장하는 것처럼 우리가 외계인과 적대적인 관계로 맞서게 된다면, 인류는 방어를 하지 못할 확률이 굉장히 높다. 호킹은 우주로 신호를 보내는 것을 조심하기를 경고하며 자칫했다가 인류를 멸망시킬 수도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우리의 호기심은 이를 멈추지 않을 것이다.


2018. 02 저작권자(c) 지식의 정석/사진 출처 = TheRichest Jessica Beale-Roberts

너무 많이 먹어 체했을 때, 단번에 소화시킬 수 있는 방법

배가 많이 고픈 상태에서 음식을 너무 빨리 먹거나, 과식을 했을 경우 급체할 수 있는데 이럴 때 대부분 바늘로 손가락을 찔러 피를 내보내는 방법을 사용한다.

그러나 이제는 바늘없이 소화를 도울 수 있는 방법이 jtbc ‘살림의 신 방송에서 공개되었다.

팔이 접히는 관절의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인 곡지혈을 지압해주면 된다.

엄지손가락으로 해당 부분을 꾹 눌러주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다.

곡지혈은 팔꿈치 구부렸을 때, 오목하게 들어간 부분으로 그곳을 쎄게 눌러주며 마사지해준다.

곡지혈을 지압해주면 좋은 점은 마음이 편안해지며 화를 가라앉힐 수 있는 효과도 있다.

이러한 마사지를 계속 반복해주면 더부룩했던 속이 편해지고 트림이 나온다고 한다. 심하게 체했을 경우엔 약을 복용해야 알맞는 방법이지만 간단하게 속을 편안하게 하고싶다면 지압을 해보자.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jtbc ‘살림의 신’

“20초만 누르면 뻐근했던 목 피로가 풀리는 지압 방법”

MBN ‘엄지의 제왕’에서 목 피로에 좋은 지압점을 소개했다.

20초간 힘껏 누르기만 해도 머리가 시원해지며 눈까지 맑아진다고 한다.

목뼈 뒤쪽 양옆 움푹 들어간 부분을 후두하삼각이라 부른다.

머리와 목, 어깨를 지나가는 신경들이 이곳으로 모이는데, 따라서 후두하삼각근이 뭉치면 두통과 어깨통증을 유발한다.

힘껏 20초동안 이 곳을 눌러주되 손톱이 하얗게 변할 정도로 세게 눌러야 효과를 볼 수 있다.

2018. 콘텐츠 저작권자 ⓒ지식의 정석 (무단 복제 및 재배포 금지)/사진 = MBN ‘엄지의 제왕’